본문바로가기

고객지원

고객을 제일로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꾸준히 실천해온 올젠케어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올젠케어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판매(디자인 의뢰, 광고 제작 등) 관련 사이버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서비스”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약관 외 준칙과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 이용약관 이외의 별도의 준칙(또는 공지, 거래수칙, 회사 별도 정책)이 존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준칙과 회사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해당 사건과 가장 인접한 약관 및 준칙이 우선된다.

“회사”와 “회원”은 상호 약관동의, 기타 동의 버튼, 서명 등을 통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상품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대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서비스”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한다.


제11조 (구매신청)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4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제13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 “서비스“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서비스“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서비스“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콘텐츠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되 이용자와의 협의에 의해서 배송일은 변경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며, 만약 “서비스”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 및 서비스”가 고의·과실이 있음을 입증한 경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이미 “회사”가 제작 또는 편집 작업에 착수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불가하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 단순 변심 등으로 인한 취소 요청

2.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3.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한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사업장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 부담한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8조, 제18조, 제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6조, 제19조, 제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제21조 (연결 “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 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한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엘린미디어“에 귀속한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된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한다.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한다.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주)엘린미디어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3월 1일 적용된다.